경제/주식

Gevo, 다음 주 발표되는 어닝의 결과는?

빵필 2022. 2. 20. 21:37
반응형

GEVO Earning 기대해도될까?

 

 

친환경 회사 GEVO(지보) 21년 4분기 실적발표

 

Gevo factory

 

친환경 회사 지보의 21년 4분기 실적발표가 2월 24일 이루어질 예정이다.

월스트리트는 전년 동기 대비 더 많은 수익을 내길 기대하고 있지만, 회사의 단기적인 주가 상승에 큰 효과를 미칠지는 미지수다. 

 

이 주요수치(실적발표)가 시장의 컨센서스를 상회하면 주가는 오르겠지만, 반면에 이를 놓칠 경우 하락세는 이어질 전망이다.

 

매출은 전년대비 15% 증가한 61만 달러(한화 약 7억)로 예상되며, 단기적으로 흑자 전환을 예상하지 않는만큼 주당 0.07달러의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심스러운 4분기 어닝 예측

 

 

22년 2월 20일 현재 주가

 

아직 시장 금리는 인상되지 않았으나 일단 3월에 한번 금리 상승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5번에서 10번 사이의 금리인상이 진행될 것이라는 공포심에 Gevo와 같은 성장주들은 공포에 떨고 있다.

개인적으로 7달러에 매수하고 비슷한 가격에 팔며 손실을 입지는 않았지만 3달러대의 가격을 기록할 것이라고 생각하진 못했다.

 

인플레이션과 러시아 리스크로 인한 유가급등도 아직 흑자전환을 하지 못하고 있는 대부분의 친환경주들에게는 치명적이다.

그동안 Gevo가 단 한번도 시장의 예측치를 초과하지 못했던만큼 올해 실적도 암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미래가치는 있다.

공장이 완공되고 25년 제대로 가동된다는 가정하에 초장기적인 관점으로 주식에 자산의 일부를 투자한다면 추천한다.

 

참고: https://finance.yahoo.com/news/gevo-inc-gevo-report-negative-200208191.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