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

빵필 2022. 2. 21. 12:05
반응형
우크라니아 침공, 현실로 다가오나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두려움이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은 금요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를 침공하기로 마음먹었다고 생각하지만 그가 실행에 옮기기 전까지는 아직 외교적으로 해결할 여지가 있다고 말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과 안토니 블링켄 미국 국무장관은 사전에 침공이 일어나지 않을 경우 다음 주에 만날 예정이다.


3일간의 연휴, 불안한 투자심리


미국 투자자들은 3일간의 휴일 주말을 앞두고 위험하다고 인식되는 자산을 보유하기를 꺼렸을 수 있다.
미국 시장은 프레지던트 데이(조지 워싱턴 탄생일)연휴로 월요일에 휴장한다.

미국 주식은 2주 연속 주간 손실을 입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 DJIA는 -0.68%가 1.9%, S&P 500 SPX는 1.6%, 나스닥은 1.23% 하락했다.




유가, 곡물가격은 상승할 것으로 예상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유가는 배럴 당 100달러를 넘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유명 개인 투자자인 래리 아담(Larry Adam)은 "잘못된 공급/수요 역학으로 인해 유가가 이미 수년 동안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적인 긴장은 잠재적으로 더 많은 상승(100달러 북쪽)을 의미할 수 있으며 이는 미국과 세계 경제 모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모두 주요 곡물 수출국이기도하다.
밀, 옥수수, 콩 가격 또한 상승해 물가에 악영향을 끼칠 위험이 있다.

반응형